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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obility 이용약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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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지카 및 지카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가상의 사업장(www.gmobility.co.kr)을 말하며, 가상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구현방법(온라인, 오프라인)과 상관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차량탁송에 대한 및 중개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지카“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하신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주문정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요청한 차량 인탁송 및 캐리어 탁송 주문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개정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15일이 경과되면 적용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법적 책임)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 합니다. 1. 인탁송 서비스를 위한 탁송업체 중개 2. 캐리어 탁송 서비스를 위한 탁송업체 중개. ② “회사”는 인탁송 또는 캐리어 탁송이 원만하게 이루어 지도록 자리를 제공할 뿐 “회사” 사이트에서 탁송되는 차량에 대해서는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간 생길 수 있는 법적 분쟁에 대해서도 “회사”와는 관련 없습니다. 단, 운영에 있어 사고 및 이용불만 등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해당 탁송업체에 대해 서비스중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하거나 통지를 한 경우.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3. 이용자의 폭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회사”시스템의 문제로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5. 인터넷 또는 전기통신사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6. 기타 문제들에 대해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관한 부분은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6 조(이용계약 체결)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했을 경우 체결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④ 이용계약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두거나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회원의 등급을 정하여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P/W"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P/W"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통지는 “회원”의 로그인 화면이나 “회사”의 게시판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일부 및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며 "회원"에게는 별도의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를 위반시 “회사”는 해당 주문을 취소 또는 경고 후 해당회원에 대한 탈퇴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탁송 서비스 시행 시 불법적인 판매를 시도하는 행위 7. 탁송 서비스를 통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9.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0.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나 부적절한 내용 등을 게재 및 전송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2. 탁송 서비스의 성격에 맞지 않는 주문을 통하여 탁송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행위 13. “회사”의 전체 영업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광고대행 서비스 2. 인탁송 서비스 중개 3. 캐리어 탁송 서비스 중개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각종 정보를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져야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선결제를 완료 한 후 서비스의 계속적 이용이 가능 합니다. ④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탈퇴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탈퇴를 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지카 사이트상의 탈퇴신청을 함으로 탈퇴가 인정 됩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또는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와 제11조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 및 강제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강제탈퇴조치 및 해당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계약해제 시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⑧ “회사”는 이 약관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의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분쟁) “회사”는 “회원”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전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